B로 범위 확대 재계의 투톱인
작성일 25-02-27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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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맹 강화 이재용·정의선, B2C에서 B2B로 범위 확대 재계의 투톱인 삼성전자와현대자동차그룹의 협업에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린다.
양사는 기술 제휴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협력 범위를 계속 확대하고 있다.
27일 삼성전자와 기아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24일(현지시각) 스페인.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체결한 '삼성전자-현대차그룹기술 제휴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의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그룹은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가치 있는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존 협업한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시장에 이어 '스마트싱스.
기아는 PBV에 전용 플랫폼 E-GMP.
S를현대차그룹최초로 적용했다.
넓은 실내 및 화물공간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소형부터 대형 PBV까지 폭넓은 제품 라인업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잇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새로운 경험도 전달한다.
기아 PBV는 AAOS(안드로이드 자동차 운영체제) 기반.
그는 "양궁에서 메달을 따면현대차그룹정의선 회장이 큰 포상금을 지급하듯, 로드FC도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면 포상금을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 어떤 스포츠보다 MMA선수들이 부와 명예를 얻을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체결한 '삼성전자-현대차그룹기술 제휴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의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그룹은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가치 있는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존 협업한 B2C 시장에 이어 '스마트싱스 프로'로 B2B 분야까지 협력.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체결한 '삼성전자-현대차그룹기술 제휴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의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그룹은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가치 있는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존 협업한 B2C 시장에 이어 '스마트싱스 프로'로 B2B 분야까지.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체결한 삼성전자-현대차그룹기술 제휴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의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그룹은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가치 있는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존 협업한 B2C 시장에 이어 스마트싱스 프로로 B2B 분야까지 협력.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체결한 '삼성전자-현대차그룹기술 제휴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의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그룹은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가치 있는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존 협업한 B2C 시장에 이어 '스마트싱스 프로'로 B2B 분야까지 협력.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체결한 '삼성전자-현대차그룹기술 제휴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의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빌리티와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해 B2B 분야까지 협력 범위를 확대했다.
'스마트싱스 프로'는 기존 주거 및 상업 시설을 넘어 모빌리티까지 확장된 AI 기반.
또 기사가 추가 수익을 낼 수 있는 7인승 모델 등에 관심을 갖고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고 했다.
또한 “자율주행 관련해서 상당히 관심이 많다”며 “현대차그룹입장에서 자율주행 부분하고 연계해서 PBV 모델과 연동이 되면 상당히 좋은 모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진행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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