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을 둔다니, 이건 특이하지 > 인테리어비용대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테리어비용대출

심을 둔다니, 이건 특이하지

작성일 25-03-22 09:40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조회 104회 댓글 0건

본문

하필 저 아래 인간들이 사는 세상에 관심을 둔다니, 이건 특이하지 않은가.


알다시피 ‘홍익인간’이라는 말은 〈삼국유사〉와 〈제왕운기〉에 실린 단군신화에 처음 나온다.


왜 고조선의 건국신화에 굳이 이 같은 신의 목소리가 필요했을까.


‘2024년 이승휴·제왕운기국제학술대회’가 11일 오후 1시 삼척문화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삼척시와 동안이승휴사상선양회가 주최·주관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삼척문화원이 후원하는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는 차장섭 강원대 명예교수가 ‘이승휴의제왕운기와.


익산은 고조선 준왕이 남쪽으로 내려와 뿌리를 내린 마한과 백제로 이어지는 한문화 발생지라고 강조했다.


익산시는 그 근거로제왕운기와 고려사 등의 문헌에서 고조선 준왕의 남천지를 익산으로 명시하고 있고 고고학적 유물로도 증명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에 따르면 익산은 고조선 준왕이 남쪽으로 내려와 뿌리를 내린 마한과 백제로 이어지는 한문화 발상지다.


'제왕운기'와 '고려사' 등 문헌에서는 고조선 준왕의 남천지를 익산으로 명시하고 있다.


이는 고고학적 유물로도 증명되고 있는 사실이다.


이름을 올리고 있는 삼성출판박물관은 국보 ‘초조본 대방광불화엄경’과 보물인 ‘남명천화상송증도가’, ‘월인석보’, ‘제왕운기’, ‘금강반야바라밀경’, ‘경국대전’ 등 중요 출판 유산을 다수 소장하고 있다.


옛 활자와 문방사우 등 보유하고 있는 출판.


▲ 안양대 마우리찌오 리오또(Maurizio Riotto) 교수 고려 3대 역사책 가운데 하나이자, 우리 민족 대서사시인 이승휴 선생의 ‘제왕운기’가 이탈리아어로 번역·출간된데 이어 외국에까지 소개돼 주목을 끌고 있다.


http://www.tomatalk.co.kr/


삼척시와 동안이승휴사상선양회(이사장 최선도.


고려 충렬왕 때인 1287년 편찬된 이승휴의 역사서 ‘제왕운기’는 중국과 한국의 역사를 운율시 형식으로 쓴 책이다.


저서가 사학계에서 가치를 높게 평가받는 이유는, 고구려사·발해사를 바탕으로 중국과 대등한 우리 역사의 시작을 알렸다는 점이다.


해변-호산항-월천해수욕장 등으로 이어진다.


삼척해수욕장의 밤, 보랏빛 파도.


내륙으로는, 국내 3대 국보 누각 죽서루-이승휴가 ‘제왕운기’를 집필한 천은사-이성계 조상이 묻힌 활기-국내 최대, 최고(古) 동굴인 환선굴·대금굴의 신기-하장 숙암리 고분군-이끼.


단골출사지인 갈남-신남-임원해변-호산항-월천해수욕장 등으로 이어진다.


내륙으로는 국내 3대 국보 누각인 죽서루-이승휴가 ‘제왕운기’를 집필한 천은사-이성계 조상이 묻힌 활기-국내 최대·최고(最古) 동굴인 환선굴·대금굴의 신기-하장 숙암리 고분군-이끼.


도, ▷죽서루 인근에 능이 있는 실직군왕(경순왕의 손자, 마의태자의 조카)도, ▷눈치 보지 않고 우리의 역사를 당당하게 기술한 ‘제왕운기’의 이승휴도 ▷삼척에 살다 묻힌 이성계의 조상들도, ▷송강 정철(삼척 죽서루를 관동제일루라고 칭송한 관동별곡의 저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고객센터 1811-9367

평일 : 09:00 ~ 18:00
주말 : 11:00 ~ 17:00
*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Copyright © DP디자인.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