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시장 활성화TF 현장 간담회
작성일 24-11-28 17:52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조회 974회 댓글 0건본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대한민국 주식시장 활성화TF 현장 간담회에서삼부토건주가 차트 화면을 들어보이고 있다.
28일 이 대표는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대한민국 주식시장 활성화 태스크포스(TF) 현장 간담회'에서 자신의 휴대폰을 직접 꺼내 들고삼부토건주가 그래프를 보여주며 이 같은 의혹을 제기했다.
민주당은 김 여사가삼부토건주가 급등에 개입했다고 의심하고 있다.
이 대표는 "1050원에서 5500원까지 5.
민주당이 지난달 국회에 제출한 상설특검 수사 요구안에는 김 여사 관련 의혹 중 '삼부토건주가조작 의혹',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국회 증언·감정법 위반' 등 세 가지가 우선 담겼습니다.
민주당은 이 상설특검과 다음달 10일 재표결을 앞둔 김건희 특검법을 병행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달 들어 상한가를 네 번 기록한삼부토건(001470)을 두고 “전형적인 주가조작 그래프”라고 말하며 자본시장 체제를 망가트리는 ‘작전주’로 인한 투자자 피해를 지적했다.
이 대표는 28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대한민국 주식시장 활성화 태스크포스(TF)’ 현장 간담회에서 국내 증시가.
민주당은 지난 8일삼부토건주가조작 의혹,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국회 증언·감정법 위반 행위 등을 수사할 상설특검 수사 요구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이날삼부토건주식 차트를 보여주며 "상설특검을 추진한다고 하니 가시적 성과가 나오지 않겠냐"고 했다.
수사요구안에는 김 여사 관련 의혹 중 '삼부토건주가조작 의혹',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국회 증언·감정법 위반' 등 세 가지가 우선 담겼다.
지도부는 수사 대상에 '명태균 국정농단 게이트' 의혹 등을 추가하고 다음 달 본회의에서 상설특검 수사요구안을 통과시키겠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상설 특검을 통해 '인천세관 마약 수사외압 의혹 사건', '삼부토건주가조작 의혹 사건', '제22대 국회 청문회 등에서의 증언 감정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사건' 3가지를 수사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김 여사를 고리로 민주당은 여론전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론 또한 대통령실에 불리하게.
상설 특검 수사 대상은삼부토건주가조작 의혹,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이다.
상설 특검은 별도 특검법 제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할 수 없다.
다음 달 2일 본회의에선 ‘검사 탄핵안’을 보고한다.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민주당이 제출한 상설특검 수사 요구안에는 김 여사 관련 의혹 중 '삼부토건주가조작 의혹',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국회 증언·감정법 위반' 등이 담겼다.
그러나 상설특검이 임명이 후보 추천 즉시 이뤄지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이 '추천권 침해'를 들어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하고.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 중삼부토건주가 조작 의혹,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국회 증언·감정법 위반 등 3가지가 수사 대상이다.
여당은 이에 즉각 반발했다.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민주당이 여러 특검법을 반복해서 일방 통과시키는 것도 모자라 이번에는 상설특검을 민주당 입맛대로 맞춰 지명하는 꼼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