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속 등장해 ‘팔도 LCC’라
작성일 24-12-31 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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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에는 제주를 거점으로 하는 제주항공을 시작으로티웨이항공(대구), 에어부산(부산), 에어로케이(청주), 파라타항공(강원) 등 지역과 결합한 LCC가 속속 등장해 ‘팔도 LCC’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문제는 이같은 LCC 난립과 이에 따른 경쟁 과열이 항공사의 기본인 안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대한항공(355시간)이나 아시아나항공(335시간) 같은 대형 항공사뿐 아니라티웨이항공(386시간), 진에어(371시간), 에어부산(340시간) 등 다른 LCC와 비교해도 크게 높은 수준이다.
전문가들은 “항공기 안전성을 평가할때 기령(항공기 사용 연수)보다 중요한 것이 얼마나 정비를 잘하면서 관리했느냐는 것”.
해당 여객기 모델은 약 30년간 운항해 왔으며티웨이 항공과 진 에어, 이스타항공, 에어인천 등 한국의 저비용 항공사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보잉의 대변인은 CNBC에 "7C2216편과 관련해 제주항공과 접촉하고 있으며 그들을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며 "사랑하는 이들을 잃은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이후티웨이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에어로K, 에어프레미아 등이 줄줄이 생겼다.
저가항공이 운행된 지 20년 동안 크고 작은 사고가 있었지만 인명 사고는 없었다.
그런데 LCC 첫 사고가 대한항공 괌 사고 이후 27년 만의 대형 참사가 됐다.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국토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B737-800 항공기는 제주항공이 39대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고,티웨이항공27대, 진에어 19대, 이스타항공 10대, 에어인천 4대, 대한항공 2대 등이다.
무안 제주항공 참사 이후 해외 언론들은 B737-800의 유사 사고 사례를 소개했다.
항공 전문매체 ‘심플 플라잉’에 따르면 29일.
다른 LCC인티웨이항공과 이스타항공 역시 항공기 1대당 정비사는 11명으로 비슷한 수준이다.
정비 인력이 제한된 데 비해 제주항공의 항공기 운항 시간은 다른 LCC보다 길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제주항공의 올해 3분기 여객기 1대당 월평균 운항 시간은 418시간으로, 국내 주요 6개.
해당 기종은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대부분이 운용 중으로, 제주항공이 39대로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많은 수를 항공편에 투입하고 있다.
티웨이항공27대, 진에어 19대, 이스타항공 10대, 에어인천 4대, 대한항공 2대 등이 운용 중이다.
#국토부 #제주항공 #특별점검 #사고기종 #여객기.
LCC업계티웨이항공(386시간), 진에어(371시간), 에어부산(340시간)보다도 길었다.
비행시간을 늘려 수익을 꾀하느라 기체 노후화를 외면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된다.
사고 수습과 보험 처리에도 막대한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항공 사고 항공기는 10억3651만 달러(1조5257억원)의 항공보험에 가입돼.
세부적으로 제주항공이 39대,티웨이항공27대, 진에어 19대, 이스타항공 10대, 에어인천 4대, 대한항공 2대 등 저비용항공사가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해당 기종의 가동률, 운항 전후 이뤄지는 점검, 정비 기록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안전성 점검을 진행할 것"이라며 "항공사의 정비.
대형항공사(FSC)인 대한항공(355시간)과 아시아나항공(335시간)은 물론 다른 저비용항공사(LCC)인 진에어(371시간),티웨이항공(386시간), 에어부산(340시간)보다도 길다.
월평균 운항 시간은 총 유상 비행시간을 운영 대수로 나눠 계산한다.
제주항공이 수익성 극대화를 위해 가동률을 과도하게 끌어올렸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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