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 협상을 진행 중인데, 주요 원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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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85회 작성일 24-12-06 10:12본문
조선업계와철강업계는 지난 9월부터 하반기 후판 가격 협상을 진행 중인데, 주요 원재료인 철광석 가격이 내려가면서철강업계의 협상력이 밀리는 상태다.
한국자원정보서비스에 따르면 올해 초 톤(t)당 140달러선까지 올랐던 철광석 가격은 지난달 29일 기준 103.
항공 업계와철강 업계는 초비상이다.
환율은 항공사 비용 대부분을 차지하는 리스비와 유류비에 직접적 영향을 미친다.
외화자산이 많은 항공사 특성상 환율 등락은 전체적인 자산-부채 밸런스를 좌우한다.
철강 업계는 제품을 수출해 벌어들인 외화로 유연탄과 철광석 등 주요 원료를 사들이는 ‘내추럴.
◇중국발 한파에…'고부가가치' 사업 강화도 총력 동국제강과 동국씨엠의 주가 우하향은철강업계의 어려움이 반영된 지표다.
글로벌 철강산업 1위 국가인 중국이 내수 부진으로 철강 소비량이 줄었다.
자연스럽게 생산한 철강을 타국에 밀어내는 중인데 중국산 철강은 저가로 풀려 국내 철강기업들의.
철강업계에 따르면 내년에도 업계 전반이 순이익을 늘리기 어려울 것이라 보고 있다.
순이익은 영업활동현금흐름의 시작으로 순이익이 늘면 영업활동현금흐름 개선도 탄력을 받을 수 있다.
순이익을 늘리기 어려운 까닭에 지출을 최소화해야 적정 부채 감축 재원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황 회장(인동스틸 대표)은 1963년생으로 1991년부터 포스코 광 양제철소 포스데이타(現 포스코DX)에서 근무하며철강업계에 발을 들였다.
이후 1996년 광양지원 대표, 1999년 화인스틸 대표, 강인산업 전무 등을 역임했다.
2012 년에는 인동스틸을 창업한 뒤 2020년 철 강자원협회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현재 제강업계도철강업계만큼 어렵다.
동국제강의 컬러강판 전문 자회사 동국씨엠, 세아제강, KG스틸의 3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대비 각각 31%, 84%, 47% 감소했다.
철강업계와 제강업계는 과거 수입 스테인리스에 대한 반덤핑 논의 때도 충돌한 바 있다.
포스코는 지난 2020년 “수입산 때문에 생존이.
특히 포스코, 현대제철 등철강 업계의 부담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철강 업계관계자는 “환율이 요동칠 때마다 철광석 같은 원자재 가격은 천정부지로 오를 수밖에 없다”고 했다.
항공 업계도 환율 변동에 한숨 쉬는 모습이다.
대부분의 고정비용을 달러로 지출하기 때문이다.
특히 대한항공 같은 국내 대형.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4일 동국제강 에이치(H) 형강 공장을 방문해 임직원과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생산 현장을 둘러보며철강업계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최근 현대제철 2공장 가동 중단 등으로 지역철강업계가 위기에 처하자, 포항시는 유관기관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산업위기대응 태스크포스(TF)팀을.
최근 현대제철 2공장 가동 중단과 더불어 지역철강업계가 위기를 맞게 되자 포항시는 지역 산업위기 대응 유관기관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해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산업위기대응T/F팀을 구성하는 등 지역 철강산업이 처한 위기를 극복하고자 적극적으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동국제강 에이치(H).
성명서에서 철강산업은 중국발 공급과잉, 글로벌 경기침체,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EU의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등으로 포항제철소 1제강공장과 1선재공장이 폐쇄되고, 현대제철 제2공장 가동이 중단되는 등 국내철강업계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포항의 지역경제는 IMF때보다 더 혹독한 어려움을 겪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