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이라며 법적 조치를 촉구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76회 작성일 24-12-06 12:00본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계엄군의 점거가 위헌, 위법이라며 법적 조치를 촉구했다.
노태악 중앙선관위 위원장는 6일 경기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난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후 약 300명의계엄군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청사 등에 진입했다”며 “계엄군은 야간 당직자 등 5명의 휴대전화를.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가 지난 5일 윤석열 대통령의 반헌법적 비상계엄령 선포를 강력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정읍시의회는 지난 5일 성명을 통해 "이번 비상계엄령 선포는 자유민주주의를 전면 부정하고, 헌정질서를 파괴하려는 위헌적·위법적 행위"라고 밝혔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은 북한의.
대법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12.
3 비상계엄선포'에 대해 "대법원 간부 회의에서계엄선포 요건이 충족됐는지를 두고 상당한 의문이 제기됐었다"고 밝혔다.
천대엽 법원행정처장(대법관)은 5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계엄령 선포가 위법했다고 판단해계엄사령부의 인력 파견 요청을 수용하지 않은.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최고위원이 2차계엄령 가능성을 언급한 데 이어 7년 전 조현천 전 기무사령관의계엄령 문건 작성을 폭로했던 군인권센터도 6일 복수의 육군부대가 오는 8일까지 '지휘관 비상소집 대기 지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며 2차 비상계엄의심 정황을 포착했다고 했다.
군인권센터는 6일 오전 서울.
김민석 "이상민 행안장관 탄핵할 것…계엄건의 행사 막아야".
비상계엄사태의 후폭풍이 거세자 공직기강 다잡기에 나선 것이다.
한 총리는 이날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이같이 지시했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최상목 경제부총리를 중심으로 경제팀 전원이 일치단결해 현상황이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달라”고 했다.
한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이계엄령 선포 당일 ‘반국가 세력’이라며 체포하도록 지시한 주요 정치인이 누군지 설명했는지에 대해서는 “한 두사람 정도 예를 들었지만 구체적으로 말하기 적절치 않다”며 “신뢰할고 말고를 떠나서 한 대표가 신뢰할만한 정보원으로부터 이런 사실을 통보 받았고, 조금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