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제공항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137회 작성일 24-12-29 23:11본문
검찰이무안국제공항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사고 대책본부를 가동했습니다.
검찰은 오늘 이종혁 광주지검장을 본부장으로 사고 대책본부를 구성해 경찰과 소방청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대검찰청은 "참사 관련 신속한 피해자, 유족 지원 및 철저한 사고원인 규명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조해.
소방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분께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가무안국제공항활주로로 착륙을 시도하던 중 사고를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여객기 기체는 활주로 주변의 시설물인 외벽에 충돌하면서 반파됐고, 불길에 휩싸였다.
사고가 난 기종은 B737-800으로, 승객 175명과 객실승무원 4명 및.
181명 중 2명 생존…승객 175명, 승무원 2명, 기장·부기장 사망 비행자료기록장치 일부 손상…정확한 원인 규명 시일 걸릴 듯 2025년 1월4일 24시까지 7일간 '국가애도기간' 지정 전남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승객과 승무원 179명이 숨졌다.
사고 여객기는 착륙 직전 '조류 충돌'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오후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현장인무안국제공항을 찾아 유가족을 만났다.
민주당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밤 8시 30분쯤 공항에 도착, 공항 2층 대합실에 마련된 대기실에서 유가족을 만나 위로했다.
현장에는 김영록 전남지사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 지역.
사고 비행기는 태국 방콕에서 출발해 전남무안국제공항으로 내리던 제주항공 7C 2216편이다.
이 기종은 기종은 B737-800로 취항한지 15년 된 비교적 신형으로 지난 8일부터 무안-방콕노선의 운항을 시작했다.
사고 당시의 영상을 확인하면, 복항 뒤 착륙을 시도하던 비행기는 랜딩기어가 내려오지 않은 채.
이날 오전 오전 9시 3분쯤 전남무안국제공항에서 탑승객 총 181명을 태운 태국 방콕발 무안행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착륙 시도 중 활주로 외벽과 충돌했다.
이 사고로 항공기가 전소되면서 179명이 숨졌고, 객실 승무원 2명이 구조돼 각각 서울이대병원(남성)과 서울아산병원(여성)으로 이송됐다.
전남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활주로 이탈 사고 당시 사고기에 타고 있던 태국인 2명의 신원이 확인됐다.
3년 전 한국에 시집온 뒤 가족을 만나고 돌아온 두 아이의 엄마와, 한국에 사는 어머니를 만나러 오던 20대 여대생이다.
29일 주한태국대사관과 방콕포스트 보도 등에 따르면 이날.
29일 오후 전남 무안군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충돌 폭발 사고 현장에서 수색견을 동반한 파손된 기체 후미 수색 등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전남무안국제공항관리동에서 취재진과 만나 "오늘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민주당 항공사고대책위원들, 전남도지사, 광주시장과 함께 사고 관련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수석대변인에 따르면 민주당은 현재 전남 무안 소재 전남도당에 상황본부를 설치한 데.
이날 오전 전남무안국제공항에서 제주항공 여객기가 추락해 탑승객 181명 중 179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기 때문.
이에 방송사들은 예능프로그램을 결방하고 뉴스특보를 편성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일부 연예인들은 영상 공개 일정을 미루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침착맨이 새 영상을 올렸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