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어민주당 대표의 탄핵 소추권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1-15 14:44본문
자료사진 홍준표 대구시장이 비상 계엄이국헌문란이라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탄핵 소추권 남용도국헌문란이라고 주장했다.
홍준표 시장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재명의 탄핵소추권 남용에는 왜들 침묵하고 있는가?"라며 "대통령 탄핵.
윤석열 대통령 측이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이른바 '부정선거론'을 언급하며 '12·3 비상계엄'이국헌문란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법조계에 따르면 윤 대통령 측은 탄핵심판 첫 변론이 열린 어제(14일) 헌재에 60여 쪽 분량과.
하지만 검찰 수사결과로 드러난 사실관계는 정면으로 배치된다.
계엄 준비부터 실행, 해제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국헌문란목적의 폭동"을 일으켰다는 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공소장에 담긴 검찰 시각이다.
경고 목적의 계엄?… 檢 "국헌문란.
이 답변서에는 계엄 선포부터 해제까지의 과정에서 법을 어기거나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한 사실이 없기에 '국헌문란목적'을 인정할 수 없으며, 따라서 형법상 내란죄도 성립할 수 없다는 내용도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윤 대통령 측은 탄핵심판 첫 변론이 열린 이날 헌재에 60여 쪽 분량과 10여 쪽.
종로구 헌법재판소 소심판정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2회 변론준비기일을 진행하고 있다.
헌법상 대통령의 고유권한인 비상계엄이.
철원·화천·양구 갑) 의원은 “‘맹윤’(맹렬한 친윤) 김민전 의원이 국민의힘을 백골당으로 만들었다”며 “비상계엄과 내란에 이어국헌문란, 국가폭력의 새역사를 쓰고 있다.
윤석열 체포할 때 이 몹쓸 백골단들도 싹 수거되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방부 장관을 구속기소하며 윤석열 대통령을 사실상 내란 수괴로 지목한 것은, 12·3 비상계엄이 ①사전에 치밀하게 준비된 ②국헌문란목적의 ③폭동이라는 점이 지금까지의 수사 결과만으로도 상당 부분 인정된다고 봤기 때문이다.
형법상 내란죄 구성 요건을.
권 위원장은 9일 당 비상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이미 정권을 잡은 듯 무소불위의 폭주를 하고 있다"며 이.
권 비대위원장은 "만약 경찰이 민주당의 수사 지휘를 받아 대통령 체포 작전에 나서고 있다면 이야말로 심각한국헌문란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체포영장 발부·집행 시점까지 적어놨는데, 경찰은 물론 법원까지 내통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