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가운데 투자자금이 대거 몰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2회 작성일 24-12-04 13:09본문
코인 가격 급락에 반등 기대한 투자자금 수요증가 업비트에서 리플 거래대금만 10조원 넘게 집중돼 비트코인 8800만원 급락 후 1억3000만원대 회복 비상계엄 선포와 해제 소동의 충격파로 가상자산 가격이 크게 출렁이는 가운데 투자자금이 대거 몰렸다.
3일 밤 갑작스런 비상계엄 선포 직후 국내.
비트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 뉴스핌] 간밤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비트코인은업비트에서만 30분 만에 28.
9%가 떨어지는 등 변동성을.
공급증가를 예상하면서 약세 심리를 조성할 수 있다.
미국 정부는 7월 29일에 29,799 BTC를 매도하여, 비트코인 가격이 일주일 만에 20% 이상 급락하는 결과를.
업비트알트코인 지수(Upbit Altcoin Market Index, UBAI)는 조사기간 동안 9.
업비트알트코인 지수는 같은 기간 코스피 대비 12.
58% 강세였으며, 나스닥과 비교해선 각각 8.
두나무 데이터밸류팀은 이더리움을업비트시장지수와 알트코인 지수 강세 원인으로 지목했다.
업비트는 오후 11시 15분쯤 “현재 일시적인 트래픽증가로업비트앱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다”고 공지했고, 다음날 오전 12시 32이 돼서야 서비스 지연이 해소됐다고 재공지했다.
업비트운영사인 두나무 관계자는 “시스템의 예상 범위를 초과한 트래픽이 몰리며 장애가 발생한 것”이라고 말했다.
업비트는 전날 공지를 통해 "현재 일시적인 트래픽증가로 인해업비트앱,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다"고 공지했다.
빗썸도 공지사항을 통해 "현재 접속자 급증으로 인한 트래피증가로 인해 일시적으로 사이트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현재 긴급 조치 중에 있으며, 빠른 시간 안에 정상화하도록 하겠다"고.
카카오뱅크 역시 일시적으로 고객이 몰리면서 트래픽증가를 고려해 선제적으로 조치한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뱅크의 경우 앱 내 별다른 오류는 없었으나,업비트와 연계된 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계엄 선포 이후 단 몇 분 만에 한국업비트에서 XRP는 30% 이상 하락했다가 상당 부분을 회복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예측의 이유로는 XRP의 거래량 급증, 글로벌 시장에서의 유동성증가, 그리고 리플의 새로운 스테이블코인 RLUSD 출시와 같은 긍정적인 펀더멘털.
가상자산의 상승세로 인해 투자자들의 유입이 늘고 있는 현재, 상승률만 높으면 투자하는 '묻지마 투자자'들도 덩달아증가하고 있어 주의를 요한다.
애피와의 보다 엄격한 기준으로 살펴보면 국내에는 3일 현재업비트에 상장된 △하이브달러(HBD), 빗썸에 상장된 △폴라리스 쉐어(POLA).
이에업비트측은 "현재 일시적인 트래픽증가로 인하여업비트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iOS), Open API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다"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다.
특히 1억3000만원대에 거래되던 비트코인은 국내 거래 8900만원대까지 내려앉기도 했으며 이더리움과 리플 역시 급격한 가격 변동을 겪었다.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후 암호화폐를 처분하려는 이들이 몰려들면서 트래픽 이슈로업비트, 빗썸 등 가상자산거래소에서 일시적으로 거래가 마비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빗썸 관계자는 "일시적인 트래픽증가로 국내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 앱 서비스가 지연됐다"며 "회사는 24시간 상시 대기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