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둔 13일 오후 인천 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068회 작성일 24-12-13 23:01본문
탄핵소추안 표결을 하루 앞둔 13일 오후 인천 부평구 부평역 일대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체포 인천시민 촛불대행진'이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주최한 이번 대규모 집회에는 고남석 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 지성룡 천주교 인천교구 신부, 김철홍 인천대학교 교수, 양재덕 인천 실업극복인천본부.
그룹 소녀시대 출신 배우 권유리(유리)가 오는 14일 윤석열 대통령탄핵소추촉구 집회에 나서는 팬들을 위해 김밥을 준비했다.
권유리는 13일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다들 내일 김밥 먹고 배 든든히 해.
'다만세'(다시 만난 세계) 잘 불러봐"라는 글을 남겼다.
[서정빈 / 변호사 : 국회가 예산안을 감액을 했다, 혹은탄핵소추를 남발했다라는 건데 사실 이런 것들은 헌법의 틀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들입니다.
오히려 이런 비상계엄이 헌법상 그리고 법률상 요건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 비상계엄 당시 대통령이 직접 군과 경찰에 구체적인 지시를 내린 정황이 드러나고.
윤석열에 대한탄핵소추는 헌정 질서의 회복과 경제 안정의 출발점이다.
지금이야말로 국회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결단해야 한다.
” 국내외 경제·경영학자 488명이 윤석열 대통령의 즉각적인 탄핵을 요구하는 시국선언을 13일 발표했다.
학자들은 이번 선언에서 윤 대통령의 위헌적 비상계엄 선포가 헌정.
kr/arti/subscribe-recommend ‘내란 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탄핵소추안 의결이 14일 오후 4시에 이뤄집니다.
가결이냐 부결이냐를 가르는 국민의힘의 이탈표는 드디어 탄핵 가결 매직 넘버인 8석을 넘어섰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공개적으로 찬성 입장을 밝힌 의원만 안철수.
윤석열 대통령의 두 번째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에 보고됐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표결이 이뤄지는 내일(14일)은 '국민 승리의 날'이 될 거라며, 여당도 찬성표를 던져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국내외 대학교수와 연구자 1010명은 시국선언문을 내어 “국민의힘 의원들은탄핵소추에 대한 집단적 거부를 통해 헌정 수호의 마지막 방어선을 무너뜨리고 있다”고 경고했다.
응원봉과 촛불을 쥐고 함께 부를 케이팝과 민중가요로 무장한 채로, 서로를 염려하고 함께 분노하는 시민들은 14일 전국 곳곳.
보여주는 성숙한 시민 의식 보여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 모습 그대로 계셔서 놀랐다"며 시민들의 모습에 놀랐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의탄핵소추안 재표결을 앞두고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는 집회가 이어지고 있다.
탄핵소추한 재표결은 14일 이뤄질 예정이다.
앞서 국회에서 탄핵안 발의 또한 통과돼 직무가 정지되면서 경찰 역사 최초로탄핵소추로 직무 정지된 경찰청장이 되기도 했다.
현재 조 청장은 혈액암 투병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 청장과 김 청장은 이달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경력을 파견해 계엄 해제 표결을 위해 국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