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를 마치고 오는 20일 무 > 인테리어비용대출

본문 바로가기

준비를 마치고 오는 20일 무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4-12-15 08:48

본문

웨스트 카펠라호는 현장 해역에서 작업 준비를 마치고 오는 20일 무렵부터 첫탐사시추를 위한 구멍 뚫기 작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개발 사정에 밝은 소식통은 “날씨와 파고 등 해상 환경에 따라 일정은 다소 유동적일 수 있다”며 “20일 무렵에는 첫 작업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탄핵 폭풍' 속에서 '대왕고래'로 명명된 동해 해저 유망구조에 실제로 가스·석유가 묻혀 있는지 확인하는탐사시추작업이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됩니다.


15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석유공사 등에 따르면 부산외항에 정박해 작업에 필요한 물자를 보급 중인 시추선 웨스트 카펠라호는 오는 17∼18일쯤.


이르면 17일 웨스트카펠라 부산 출항…20일께 드릴 작업 시작 석유공사 "정치와는 관계없어…우리나라 위해 나아갈 방향"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국회 탄핵소추안이 의결되는 등 '탄핵 폭풍' 속에서 '대왕고래'로 명명된 동해 해저 유망구조에 실제로 가스·석유가 묻혀 있는지 확인하는탐사시추작업이 이주.


정부와 석유공사는 5회 이상탐사시추를 예고했다.


2차 시추부턴 해외 투자유치를 통해 재원을 조달할 계획인데 탄핵정국 속 해외투자자들이 한국의 불확실성을 우려하면서 원활한 투자유치가 어려워질 수 있다.


특히 1차 시추에서 자원 부존 가능성에 대한 유의미한 결과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프로젝트 좌초.


정부와 한국석유공사가 주도하는 대왕고래 가스전 개발은 동해 심해에 매장된 천연가스를탐사하기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로 지난 6월 윤 대통령의 발표 이후 주목받았다.


그러나 이번 탄핵 정국 속에서 첫시추예산 497억원이 전액 삭감되며 사업 추진 동력이 약화됐다.


당초 정부와 석유공사는시추비용.


정부와 공사는 이 비용 가운데 절반을 정부 예산으로 확보하고 나머지 부분을 공사가 자체 충당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이번 예산안 처리로 정부 측 예산 지원은 불가능해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프로젝트의 추진을.


정부와 석유공사는 국내 정치 상황과 관계 없이 이달 중순부터 동해 '대왕고래' 유망구조에 시추선 웨스트 카펠라호를 투입해 동해 심해 가스전 첫탐사시추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하지만 대왕고래 가스전 첫 시추 사업 예산 497억원이 전액 삭감돼 향후 사업 운영이 불투명해졌다.


정부는 첫 시추에 1000억원가량.


이후 정부는 시료 분석 등 과정을 거쳐 내년 상반기까지 첫탐사시추결과를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내년도 정부 예산이 전액 삭감되면서 사업 시행 주체인 한국석유공사의 사채 발행 등으로 충당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시추공 하나를 뚫는 데에는 1000억 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갈 전망이다.


이 사업은 원래 광개토 프로젝트란 석유공사의 자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나 윤 대통령이 직접.


그란츠리버파크


정부와 석유공사는 국내 정치 상황과 관계 없이 이달 중순부터 동해 '대왕고래' 유망구조에 시추선 웨스트 카펠라호를 투입해 동해 심해 가스전 첫탐사시추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그러나 당장 대왕고래 가스전 첫 시추 사업 예산 497억원이 전액 삭감됐다.


정부는 첫 시추에 1000억원가량 필요할 것으로 보고 약.

그누보드5
회사명 : 주식회사 디피디자인 | 대표자 : 김세웅 |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백범로 249, 대원빌딩 2층(구월동)
대표전화 : 1811-9367 | Tel : 032)466-4048 | Fax : 032)465-4048
Copyright © DP디자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