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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중히 접근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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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557회 작성일 24-12-31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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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두고조류충돌 발생 위험이 높은 곳에 공항을 짓지 말거나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는가 하면 철새퇴치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갈 수밖에 없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다.


한편 제주 제2공항은 성산읍 일대 550만6000㎡에 총사업비 5조4532억원(1단계 사업 기준)을 투입해 활주로, 유도로, 계류장.


지난 29일 발생한 전남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비행기 폭발·화재 사고의 원인 가운데 하나로 ‘조류 충돌(Bird Strike)’이 지목되는 가운데, 약 10년 전 국내에서 한국원자력연구원과 LIG넥스원 등이 협업해 세계 최초의 이동형조류 퇴치로봇을 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민·군 겸용기술사업의 일환으로.


또한, 사고 당일 무안공항에조류퇴치담당자가 1명뿐이었다는 점을 지적하며, "국제선 운항이 거의 없는 무안공항의 특성과 인력 부족이 대처에 영향을 미쳤다"고 언급했다.


기종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어졌다.


사고 여객기와 동일 기종인 737-800 항공기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으나, 이 교수는.


공포탄을 쏴서 새를 놀라게 해서 도망가게 하는 것도 있고요.


] 지난 상반기까지 국내에 보고된조류충돌, 버드 스트라이크는 모두 623건, 대형 참사를 불러올 수 있는조류충돌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퇴치방법이 시도되고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직 찾지 못한 상황입니다.


YTN 사이언스 임늘솔 입니다.


무안공항조류퇴치인력 4명 그쳐 청둥오리 등 6종 충돌 위험 3단계… 김포는 23명, 김해는 16명 근무 14개 공항 5년간 조류충돌 559건… 열화상탐지기 설치 3곳-레이더 ‘0’ ◇한겨레신문 -랜딩기어 미작동·활주로 단축·콘크리트 벽 ‘3중 치명타’ ‘제주항공 참사’ 윤곽 드러나는 사고 원인 -‘비행기록.


“한덕수 직무 정지 효력 있다.


”서울대 10개 만들기 프로젝트가 실패한 이유.


코스피 지수 2400 무너졌다.


경제심리지수도 최악, 내년이 더 안 좋다.


그런데 이날 사고 당시에조류 퇴치인원도 적었고 1명밖에 없었다고 하고, 또 이렇게 조류 충돌 사고가 많은 공항이라면 애초에 대비책이 잘 마련되어 있어야 하지 않았냐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거든요.


[최기영] 결과적으로 아쉬운 결과입니다.


그런데 이게 새떼의 이동이라고 하는 것이 매년 급격한 변화를 하는.


공항 측에서조류 퇴치전담 인력과 장비를 충분히 운용하고 있었는지도 규명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장 수습과 사고 원인 조사를 병행 중인 국토부는 참사 당일 항공기 '블랙박스'로 불리는 비행자료기록장치(FDR)와 조종실음성기록장치(CVR)를 각각 수거해 분석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http://www.injelib.or.kr/


자체 인력과 외부 용역업체를 포함해 속칭 '배트맨'으로 불리는조류퇴치팀(BAT:Bird Alert Team)의 팀원들은 활주로 안전을 위협하는 '새떼와의 전쟁' 최일선에 투입됩니다.


한국공항공사 등은 여기에 더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예방대책 수립 등도 논의해왔습니다.


레이더 탐지 등을 활용해 조류이동.


조류 퇴치전담 인원의 경우 무안공항은 4명, 김해공항은 16명, 사천공항은 2명으로 확인됐는데요.


전문가들은 조류 충돌 방지를 위해 조류 탐지 레이더를 구축하는 등 적극적인 예방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앵커 ▶ 다음은 한겨레 기사 보겠습니다.


요즘 채용시장 상황 너무 어둡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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