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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도하다로컬라이저와 공항 외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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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165회 작성일 24-12-31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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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지난 29일 오전 9시 3분쯤 태국 방콕발 무안행 제주항공 7C2216편이 무안국제공항에서 조류 충돌을 당한 이후 동체 착륙을 시도하다로컬라이저와 공항 외벽을 들이받고 폭발했다.


이 사고로 승객과 승무원 등 탑승객 181명 중 생존자 2명을 제외한 179명이 숨졌다.


이날 오후 8시 기준 희생자 179명 중.


이번 사고로 항공기 착륙에 필수 시설인로컬라이저가 완전히 파손돼 새로 설치하는데 수개월이 걸릴 수 있어섭니다.


오늘 공항에서는 사고조사위의 현장 조사가 이뤄졌는데, 사고 항공기 제작사인 보잉사 직원 4명 등 미국 측에서도 8명이 합류했습니다.


사고 원인을 규명할 핵심 자료인 블랙박스는 어제.


한편 무안국제공항에 설치된 착륙 유도 안전시설(로컬라이저, 방위각 시설)과 이를 지지하기 위해 지상으로 돌출된 형태로 만들어진 콘크리트 구조물(둔덕)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를 키웠다는 지적도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공항 측은 지난해로컬라이저를 교체하면서 이러한 콘크리트 둔덕을 세웠다는.


제주항공의 잘못이라고 판명이 난 것도 아닌데 이걸 제주항공 참사라고 하는 것도 애매하고, 현재 해외 항공 전문가들이 동체 착륙은 완벽했다 그런데 문제가 되는 것은 무안공항의로컬라이저콘크리트 블록, 그게 사고의 가장 피해를 키운 부분이라고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사고 명칭에.


https://laskin.co.kr/


로컬라이저, 착률 유도시설이 설치된 콘크리트 둔덕 얘기도 나눠보겠습니다.


이로컬라이저는 활주로보다는 더 높게 설치돼야 하는데요.


국토교통부는 제주항공 참사 피해 규모를 키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방위각 시설(로컬라이저) 관련, 해당 시설은 처음부터 콘크리트 둔덕 형태로 설계됐다고 말했다.


또 엔진 고장이 랜딩기어 문제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기존 입장과 달리 엔진이 모두 고장 날 경우 유압 계통을 통해 랜딩기어에 영향을.


활주로에서 199m거리에 있는로컬라이저를 받치고 있는 콘크리트 둔덕.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지 않았다는 지적에 대해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홍락 / 국토교통부 공항정책관 "국제기준이라든지 이쪽에서는 90m가 최소 기준, 의무규정이라고 보고요.


" 단단한 콘크리트 둔덕으로 화를 키웠다는.


콘크리트로 돼 있기 때문에 고속으로 접근해왔던 항공기가 충돌하면서 그 많은 에너지가 항공기의 구조를 견디지 못하는….


" 무안공항은 항공기의 착륙을 돕는 일종의 안테나인로컬라이저를 2미터 높이의 두꺼운 콘크리트 둔덕 위에 돌출된 형태로 설치했습니다.


무안공항을 오가는 한 현직 기장은 TV조선과의.


이 둔덕은 항공기 착륙을 유도하는 안테나인 '로컬라이저'를 설치하기 위해 만든 시설인데, 내부에는 콘크리트가 들어 있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둔덕이 이번 사고의 피해를 더 키웠을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 SYNC ▶김인규/ 항공대 비행교육원 원장 ('CBS 김현정의 뉴스쇼') "저 둔덕이 없었다면 이 항공기는.


지난 29일 오전 9시3분께 전남 무안군 망운면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에서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가 동체 비상착륙을 하려다 공항시설물(콘크리트 구조물 기반로컬라이저안테나)을 정면충돌한 뒤 폭발했다.


이 사고로 탑승자 181명(승무원 6명·승객 175명) 중 179명이 숨졌고 구조된 승무원 2명만이 생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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