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이 맹방해변을 내려다보고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128회 작성일 25-01-02 16:49본문
지난 420일 삼척블루파워 상업운전 규탄 집회에 모인 시민들이 맹방해변을 내려다보고 있다.
기후연대기구 제공 국내 마지막석탄화력발전소삼척블루파워 2호기가 새해부터 상업운전을 시작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상업운전을 개시한 1호기가 송전망 부족으로.
국내에서 마지막으로 건설된석탄화력발전소인 삼척블루파워 2호기가 새해부터 상업운전을 시작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상업운전을 개시한 1호기가 송전망 부족으로 사실상 멈춰 있는 데다 기후위기를 가속한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지만 사업을 강행하는 것이다.
등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26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통상자원특허소위원회에서 진행된 '석탄화력발전소폐지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안(석탄화력특별법)' 심의에서 새로운 방안을 제시했다.
최남호 산자부 제2차관은 "최근 발전사.
평택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29일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 앞에서석탄화력발전소즉각 폐쇄 등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평택시민환경연대 제공 평택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 등을 찾아석탄화력발전소즉각 폐쇄 등을 촉구하고.
전국에서 두 번째로화력발전소가 많은 경남은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대량 실직 위험에 처했지만, 뚜렷한 대책은 없는 상황.
그것이 바로석탄발전이기 때문이다.
기후위기 주범인석탄발전 중단에 대한 요구가 거세지자 G7국가들은 2035년까지석탄화력발전소를 폐쇄하겠다고 합의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이대로라면 2050년까지도석탄발전소를 가동한다.
지금도 신규석탄발전사업을 벌이고.
이들 단체는 이날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내년 1월 1일 삼척블루파워 2.
규모의석탄화력발전소를 새로 추가했다.
이는 전 세계 신규석탄화력발전소의 55%에 해당한다.
2023년 중국에서 새로 착공된석탄화력발전소는 70GW 규모인데 같은 해 중국을 제외한 세계 다른 지역에서 착공된석탄화력발전소를 모두 합해도 4GW에도 미치지 못한다.
메카 프로젝트 등 공동으로 추진 중인 주요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제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라 도내 29기의석탄화력발전소중 14기가 2036년까지 단계적으로 폐쇄됨에 따라 건설될 대체발전소와 관련한 논의했다.
김 지사는석탄화력발전소폐지로.
도는 11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국민의힘 장동혁(보령·서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