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까지는 연간 15%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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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728회 작성일 25-01-12 20:24본문
[서울=뉴시스] 31일 한국소비자원(소비자원)에 따르면 이동전화서비스는 매년 65세 이상 고령소비자의 피해구제신청상위 1~2위를 차지하는 품목으로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는 연간 1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31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4년 10월까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이동전화서비스 관련 피해구제신청건은 총 3651건이다.
이 중 65세 이상 고령자는 총 542건(14.
연도별로는 2021년 196건, 2022년 141건, 2023년 127.
보험사가 실손보험금 지급 심사를 강화하면서 소비자 분쟁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백내장 수술과 도수치료, 무릎 줄기세포 치료 등 비급여 치료와 관련해 실손보험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적게 지급하는 사례가 늘어났다.
시민단체가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의 트랙터 상경 투쟁을 막는 경찰이 기본권을 침해한다며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에 긴급구제를신청했다.
민주노총 등 시민단체들이 발족한 윤석열즉각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은 22일 차 벽으로 트랙터의 서울 행진을 막은.
신청건수는 △2021년 93건 △2022년 301건 △2023년 364건 △2024년(3분기까지) 258건 등이다.
피해구제신청1016건을 분석한 결과, 보험금 지급 거절로 인한 불만이 대부분이었다.
지금 거절 이유는 ‘치료 필요 불인정’ 453건(44.
2023년 인터넷 서비스 피해구제신청10건 가운데 4건은 '위약금 과다'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에 2023년 접수된 인터넷서비스 관련 피해구제신청447건을 분석한 결과,신청이유로 ‘계약해제·해지 시 과다 위약금’이 38.
6%)은 보험금 지급 거절로 인한 피해구제신청이었다.
보험금이 미지급된 이유를 분석한.
주요 4개 사업자별 피해구제신청현황.
한국소비자원 인터넷서비스 소비자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가입자 100만명당 피해구제신청은 SKB와 SKT, LG유플러스, KT 순으로 집계됐다.
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23년 인터넷.
합한 무역구제전체 건수는 역대 최대 수준인 23건에 달한다.
1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가 출범한 이후 보호무역주의 확산 여파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백신 특허권을 침해했다고신청한 게 대표적이다.
일각에선 트럼프 2기 이후 관세 전쟁이 현실화하면.
3회 이상 부당해고구제신청급증노동법 악용에도 제도 개선 어려워 29일 노동계에 따르면 중앙노동위원회는 지난달 7일 30대 학원강사 A 씨가 50대 학원장 B 씨를 상대로 낸 부당해고구제신청사건에서 A 씨의 재심신청을 기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