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만치료제 '눈물의 재도전' > 인테리어비용대출

본문 바로가기

, 비만치료제 '눈물의 재도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1-16 05:14

본문

화이자, 비만치료제 '눈물의 재도전'.


"경구용으로 차별화" 글로벌 빅파마 화이자가 일라이릴리와노보노디스크가 양분하고 있는 글로벌 비만치료제 시장에 재도전합니다.


오젬픽, 마운자로, 위고비, 젭바운드 등 두 기업의 비만치료제가 시장을 점령한 가운데 경구용으로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을 내세우고.


글로벌 빅파마 화이자가 일라이릴리와노보노디스크가 양분하고 있는 글로벌 비만치료제 시장에 재도전합니다.


오젬픽, 마운자로, 위고비, 젭바운드 등 두 기업의 비만치료제가 시장을 점령한 가운데 경구용으로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15일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덴마크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 미국 일라이릴리의 ‘젭바운드’ 등이 대표적이다.


존림 사장은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펩타이드로 모달리티(치료 접근법)를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최근 회사 차원에서 펩타이드 스터디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 외 세포·유전자치료제(CGT).


지금의 비만약 시장은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와 젭바운드가 선점하고 있지만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모닝스타에 따르면 향후 5년 안에 16개의 새로운 비만약이 등장할 예정이다.


○먹는 비만약 시대 성큼 지난해 행사에서 비만약이 주요 키워드였다면 올해는 ‘먹는’ 비만약이 화두로 떠올랐다.


주사제로 먼저 상용화에 성공한노보 노디스크의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타이드)'나, 릴리의 젭바운드가 대표 제품으로 유명하다.


특히, 젭바운드는 우리 몸에서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는 대표적인 인크레틴 호르몬 GIP(glucose-dependent insulinotropic polypeptide)와 GLP-1 수용체를 모두 활성화하는 이중작용을.


JP모건 헬스케어서 새 전략 발표 2023년말 부작용에 임상시험 중단 "경구용으로 차별화… 개발 올인" 글로벌 빅파마 화이자가 일라이릴리와노보노디스크가 주도하는 글로벌 비만치료제 시장에 재도전한다.


오젬픽, 마운자로, 위고비, 젭바운드 등 두 기업의 비만치료제가 시장을 점령한 가운데 경구용으로.


글로벌 제약사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 일라이릴리의 젭바운드가 시장을 주도하는 가운데 후발 주자들은 투약 편의성을 높인 주사제, 경구제, 근손실을 최소화하는 치료제 등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장기지속형 주사제 기술을 적용해 약효 지속 시간을 늘리려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일라이 릴리는 비만 치료 시장 선두 주자인 덴마크 제약사노보 노디스크를 바짝 쫓고 있다.


노보 노디스크는 위고비는 젭바운드보다 2년 전에 FDA 승인을 받아 먼저 시장에 진출해, 지난해 전 세계 비만약 시장의 약 74%를 점유하며 선두를 지켜왔다.


하지만 이런 시장 지형에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와 일라이릴리의 '젭바운드'가 세계 비만치료제 시장을 양분한 가운데 후발주자 격인 국내 제약사들이 각사의 차별화를 통해 추격하는 모양새다.


https://sangmudaecc.or.kr/


글로벌 트렌드 된 '비만약' JP모건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비만치료제 시장은 연 평균 50%씩 급성장해 오는.


노보 노디스크가 개발한 '아위클리', '카그리세마' 등이 2025년 연매출 10억 달러를 달성할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선정됐다.


15일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클래리베이트에 따르면 아위클리는 호주, 캐나다, 유럽연합, 중국, 일본에서 출시된 최초의 주 1회 투여형 피하주사(SC) 인슐린 유사체다.

그누보드5
회사명 : 주식회사 디피디자인 | 대표자 : 김세웅 |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백범로 249, 대원빌딩 2층(구월동)
대표전화 : 1811-9367 | Tel : 032)466-4048 | Fax : 032)465-4048
Copyright © DP디자인. All rights reserved.